Home 디지털 지식 삼성전자 제품 스펙 정보 갤럭시A10 초등학교 입학용 저가용 스마트폰

갤럭시A10 초등학교 입학용 저가용 스마트폰

갤럭시A10은 작년 5월에 출시된 보급형 스마트폰인데요. 보급형이라 말하지만 해당 라인업 중 가장 낮은 성능이라 저가폰이라 말하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A10을 선택할 이유는 딱 1가지로 볼 수 있겠네요. 오직 가격적인 측면 뿐입니다. 삼성전자 제품 중에선 최저가 제품이니깐 말이죠.

그래도 디자인 정보, 카메라 스펙, 출고 가격, 프로세서와 같은 기본 기능은 알고 구매해야겠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1. 갤럭시A10 디자인과 카메라 스펙을 알아보자

1) 전면 디자인과 갤럭시A10 스펙(디스플레이)을 알아보자

갤럭시A10 렌더링 이미지 정면
출처 : 삼성전자 뉴스

스마트폰 구매 시 가장 고려하시는 부분이 무엇인가요? 디자인은 빼놓을 수 없는 구매 요소 중 하나라 할 수 있겠죠.

갤럭시A10이 매우 낮은 가격으로 출시된 제품이란 것을 고려할 때 생각보다 준수한 외관 디자인을 가졌다고 보여지는데요.

전면부를 보면 하단을 제외한 대체로 얇은 베젤을 보여주고 있어 화면을 볼 때 큰 답담함을 느끼진 않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A10 디스플레이

또한 사람과 스마트폰 간의 소통 창구는 디스플레이겠죠. 성능은 매우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가격 대비 나쁘지 않은 수준이라 판단되는데요. 6.2인치 인피니티V 디스플레이와 HD+(720 x 1520) 해상도를 탑재한 TFT LCD가 적용됐기 때문이죠.

요즘 보급형에도 OLED가 들어가지만 단가를 낮추기 위한 극약 처방으로 TFT가 적용된 것 같은데요.

TFT는 전력 효율과 발열, 색감 등에서 OLED보다 낮은 스펙을 가진 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5백만 화소 F2.0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군요. 셀카 촬영할 정도는 되겠지만 딱 스펙 정도의 성능이라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후면 디자인과 카메라 스펙

갤럭시A10 후면 디자인

후면은 매우 심플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카메라도 싱글 카메라라 차지하는 면적이 매우 적고, 특별한 패턴 형상이 있는 것도 아니라 특별한 부분 없는 디자인이라 느껴졌습니다.

거추장스러운 것을 싫어하신다면 괜찮을 수도 있는 디자인 이긴 하죠.

후면 블랙 디자인

갤럭시A10 카메라는 싱글이라 말씀드렸죠.

메인 1300만 화소 F1.9 밝기 + OSI 미지원 사양이라 카메라 스펙을 중요 시 여긴다면 이 제품은 배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갤럭시A10 가격은 얼마인가?

너무 저렴한 가격이라 그럴까요? 출시된 지 1년이나 지났지만 출고가 인하는 없었군요.

199,100원 이게 갤럭시A10 가격의 순수 버전입니다.

물론 추가 보조금은 많지 않을 것 같고 삼성 디지털 프라자나, 알뜰폰을 이용해 일시불로 결제 후 약정 없이 잠깐 사용하는 용도로 이용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후면 블랙 사이드키 디자인

수요층은 부모님의 첫 스마트폰(1년 내에 교체가 필요할 수도…), 초등학교 1학년 자녀과 같은 스타터에게 적합할 수 있겠네요.

특히 초등학교 자녀는 스마트폰 낙하(파손) 비율이 워낙 높아 첫 1년 체험용으로 사주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제가 많이 경험해봐서 압니다..)

그 외 실사용 용도로는 부족합 할 것 같네요.

통신사는 상대적으로 고가인 통신 3사보단, 성능에 맞는 헬로모바일, 세븐모바일, KTM와 같은 알뜰폰 유심 요금제를 이용하시는게 경제적이고요…


3. 갤럭시A10 스펙 중 중요 요소인 프로세서는?

엑시노스7884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대각선 디자인

이 프로세서는 1.6Ghz x 2, 1.35Ghz x 6 개의 CPU와 Mali-G71 Mp2 GPU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20만 원도 안 되는 가격이니 성능과 최적화엔 기대하면 안 되지만 특히나 내장 그래픽 성능이 많이 낮은편입니다. (그래픽 보단 실 사용 환경에 영향을 주는 CPU쪽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대략적인 안투투 점수는 9만 ~ 10만 점 정도 나온다고 알려져 있고, 그중에서도 그래픽 점수가 5천 ~ 1.5천 점 정도로 매우 낮은 수치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마디로 성능은 많이 부족할 것이란 이야기고… 게임용도가 아닌 카톡이나 유튜브와 같은 간단한 작업용으로 사용할 제품입니다.

2GB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군요.

해상도가 낮아 상대적으로 적은 메모리를 찾이 하겠지만 2GB로는 스펙적인 한계가 분명히 존재해 답답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카톡, 유튜브 정도 본다면 느려도 사용할 수준은 될 것 같긴한데… 너무 답답한 제품이 싫다면 1~2 단계 상향된 제품 선택이 필수적입니다.


4. 부가 기능을 알아보자

측면 디자인

배터리는 3,000mAh를 탑재했는데요.

삼성전자 공식 스펙 기준 인터넷 WIFI 최대 19시간, 비디오 재생 시간 최대 18시간으로 표기돼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충전 단자는 Micro USB를 탑재하고 있어 최신 트렌드(USB-C)와는 거리가 좀 있었고, 삼성페이, 지문인식 등 편의사양이 지원되지 않는 단 점도 갤럭시A10 가격을 낮추는데 한목 했다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뭐 삼성페이는 탑재됐더라도 느려서 답답했을 수도 있겠네요.

아, 고속 충전도 미지원 됩니다. 이 말은 일반 충전이 지원되기 때문에 3,400mAh의 적은 용량이라도 충전하는데 다소 시간이 소요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종 결론

갤럭시A10은 말이죠. 가격적인 측면, 스펙적인 측면을 고려할 때 정말 라이트한 유저용 제품인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물론 라이트하단 기준이 사람마다 다를 수도 있겠지만, 정말 첫 스타터용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스마트폰이 이 제품이라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조금 더 높은 성능을 원하신다면 갤럭시A31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