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머스크’ 트위터로고 정말 변경할까…도지코인 급등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일론머스크가 다시 화제에 올랐습니다. 그가 도지코인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2021년 초반으로, 그 당시 도지코인의 가격이 상승세를 보였던 추억(악몽?)을 많은 사람들이 갖고있습니다.




🔹도지코인과 일론머스크의 관계

테슬라 차량을 도지로 구입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등 다양한 주장을 펼치며 가격 부양에 힘썼는데, 이때 적극적으로 활용했던 온라인 매체가 트위터SNS 입니다. 그리고 22년 머스크는 440억 달러를 들여 트위터 인수에 성공하게 됩니다.

🔹도지코인과 일론머스크의 관계

이런 관계를 생각해볼 때 일론머스크는 인수 당시부터 트위터와 도지코인을 엮을 생각을 했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트위터를 도지위터로 만들생각인가?

우리 시간으로 4월 4일 화요일 Elon Musk는 트위터를 통해 한장의 사진을 게시합니다.

운전하는 도지가 경찰에 단속된 한장의 사진은 많은 것을 바꿔놓았습니다. That’s an old photo.. 사진속 개는 신분증 사진(트위터 로고)가 오래전 사진이고, 아직 신분증을 바꾸지 못했다라는 늬앙스로 경찰에게 설명합니다.

🔹코인 시장을 흔들었지만 반응은 예상외로 시큰 둥

사실 머스크는 평소에도 이런 장난을 많이 해왔기에 대스롭게 여기지 않는 사람도 많았지만, 그는 즉각 트위터 로고를 도지로고로 변경했습니다. 일시적일지 아니면 계속 유지될지는 알 수 없지만, 결국 그는 이렇게 코인판을 또 한번 흔들어 놓기 시작합니다.

지금 유동성이 안좋아 코인 시장이 정체기란 것은 경제 전문가들을 통해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정체기란 것을 고려할 때 하루 30%의 상승은 상당히 큰 상승이라고 볼 수 있지만, 지금까지 머스크 한마디에 쥐락펴락 했던 코인 시장을 생각했을 때 반응은 시큰둥 다하는 것이 대체적인 의견입니다.

🔹코인 시장을 흔들었지만 반응은 예상외로 시큰 둥

주식 시장 기준 상한가를 달성했다 볼 수 있지만, 아직 원상 복구를 위한 길은 험난하고도 머나먼 여정입니다. 오늘 30%오른 130원 까지 상승했지만, 21년 최고가 약 900원 대비해선 50% 이상 손실된 가격 때문입니다.

'일론머스크' 트위터 로고 정말 도지코인으로 변경할까

썩은 사과가되서 돌아올지 달달한 꿀 사과로 돌아올지 알수는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일론머스크의 입과 트윗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사람들에겐 희망이 필요하다는 것을 반증하는 결과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한편 도지 시가총액 16조 원에 달하는 상위 TOP 30위 안에 들어가는 코인 중 하나이며, 21년 최고가 약 900원 대를 달성 후 현제 100원 대로 낮아저 많은 피해자가 발생한 코인 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