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미국 축구 중계 U17(U16) 월드컵 조별리그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U17 월드컵 조별리그 한국 미국 축구 중계가 진행됩니다. 이번 경기는 올해 중반 아시안컵 경기를 치른 후 5개월만에 진행되는 국제 경기이며, 인터넷 생중계 사이트와 경기 일정, 국가대표 선수 명단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미국 축구 중계 U17월드컵 1차 조별리그

최근 방송 3사를 비롯한 OTT(티빙 tving, 쿠팡플레이) 사업자들 모두 축구 중계에 진심인 것 같습니다. 드라마와 다르게 성공이 보장되있는 만큼 놓이기 어렵다는 분석이 많고, 이번 월드컵 또한 각 중계사의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있습니다.

▼ 한국 미국 축구 중계 바로가기 ▼

U17월드컵 한국 미국 중계 경기 일정

AFC 아시안컵 및 아시안 게임과 다르게 월드컵은 피파에서 주관하는 공식 국제 경기입니다. 아쉬운 부분이 생길 수 있지만, VAR 등을 통해 최대한 공정하게 심판하려 노력하는 경기 중 하나입니다. 물론 토트넘 VAR 사례가 있지만 이는 일부 문제에 불과하다 생각되네요.

한국 미국 축구 중계 U17(U16) 월드컵 조별리그

U17월드컵 한국 미국 축구 중계는 11월10일 ~ 12월2일까지 총 24개 국가가 참가해 경기를 치르게되며, 한국은 조별리그 E조로 미국, 프랑스, 부르키나파소와 함께 편성됩니다.

23/11/12 21:00한국 미국 중계
23/11/15 21:00한국 프랑스 중계
23/11/18 21:00한국 부르키나소파 중계

최근 한국 월드컵 랭킹이 많이 상승했지만 미국, 프랑스 대비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미국은 미식 축구보다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적은 편이지만, 신체적인 조건 덕분에 우리보다 유리한 부분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최근엔 메시의 인터 마이애미 이적을 시작으로 축구에 대한 관심도가 더욱 높아지고있고, 세계적인 강국 프랑스와의 2차 경기를 치루기 때문에 다음라운드 진출이 가져다 줄 한국 축구의 위상이 적지 않습니다.

한국 미국 축구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 명단

한국은 아시안컵 준우승을 했던 전예 멤버를 대거 참여시켰습니다. 특히 AFC 아시안컵 준우승을 해냈던 주역들을 대거 포함시켰다는 점에서 다시한번 뜨거워질 축구 중계 경기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한국 미국 축구 중계 U17(U16) 월드컵 조별리그

GK: 우규정(대전하나시티즌U18), 이경준(수원삼성U18), 홍성민(포항스틸러스U18)

DF: 강민우(울산현대U18), 김유건(FC서울U18), 배성호(대전하나시티즌U18), 서정혁, 이수로(이상 전북현대U18), 유민준(성남FCU18), 이창우(서울보인고)

MF: 임현섭(수원삼성U18), 김현민(서울영등포공고), 백가온(서울보인고), 백인우(용인시축구센터U18), 양민혁(강원FCU18), 윤도영(대전하나시티즌U18), 진태호(전북현대U18), 차제훈(서울중경고), 황은총(당진신평고)

FW: 김명준(포항스틸러스U18), 한석진(전북현대U18)

한국 미국 축구 중계 U17(U16) 월드컵 조별리그

한국은 올해로 7번째 U17 월드컵 본선 출전을 이루었고, 87년, 09년, 19년에는 8강까지 진출한바 있습니다. U20 월드컵은 폴란드와 아르헨티나에서 꽤 좋은 성적을 거두었었고, 이런 기운을 받아 이번 월드컵에서도 8강 이상 성적 기대를 해볼 수 있겠습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은 30일 파주NFC에 소집되어 5일까지 훈련을 진행합니다. 11월 6일 개최국인 인도네시아로 향해 조별리그 E조 경기를 진행하게 됩니다.

경기 일정중계 방송 보기대전 국가(중계 국가)
23/11/16
24/06/06
한국 싱가포르(괌) 중계한국 싱가포르(괌) 축구 중계
23/11/21
24/06/11
한국 중국 축구 중계한국 중국 축구 중계
24/03/21
24/03/26
한국 태국 축구 중계한국 태국 축구 중계

한국과 미국의 피파랭킹은 각각 24위와 11위입니다. 이 두 국가는 축구에서 여러 차례 대결을 가졌습니다. 그러나, 랭킹만으로는 두 팀의 실제 경기 결과를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축구는 그 순간의 컨디션, 전략, 그리고 운 등 많은 요소들이 결과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한국과 미국의 축구 경기 전적을 살펴보면, 두 팀은 여러 차례의 치열한 경기를 펼쳤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경기 결과는 두 팀의 현재 능력을 반영하기보다는 그 당시의 상황을 반영한 것입니다. 따라서, 최근의 경기력, 선수들의 컨디션, 감독의 전략 등이 더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피파랭킹은 각 국가의 축구 연맹이 국제 A매치에서 얼마나 성공적이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이 랭킹은 각 팀의 승리, 패배, 무승부 등의 결과뿐만 아니라 상대 팀의 강도, 경기 유형(예: 월드컵 경기, 친선 경기 등), 그리고 경기가 열린 시기 등을 고려하여 계산됩니다1. 그러므로, 랭킹은 한 팀의 국제적인 성과를 대략적으로 나타내는 지표일 뿐, 개별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결국, 축구 경기의 결과는 그 순간에 결정됩니다. 랭킹이 높은 팀이 항상 이기는 것은 아니며, ‘작은’ 팀들도 종종 ‘큰’ 팀들을 놀라게 하는 경기를 펼칩니다. 이것이 바로 축구의 매력이며, 우리가 이 스포츠를 사랑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한국과 미국의 다음 축구 경기가 기대됩니다. 어떤 팀이 이길지, 그 결과는 경기장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