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를 통한 수익 창출은 조금 더 이야기할 필요가 있습니다. 국내 대표 검색 포털이고 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를 모두 운영해본 경험에서 초기 접근성이 가장 좋기 떄문이기도 합니다.
1. 네이버로 월 30만원 부업
네이버 블로그를 하시면 가능 합니다.
2. 어떻게 수익화 할 수 있나요?
1) 첫단계 블로그 키우기
네이버는 C-RANK와 다이아로직을 이용해 블로그를 포털에 노출시켜 줍니다. 이 말은 로직을 잘 알아야 한다는 말과 같고 구글 SEO와 같은 형태로 보시면 됩니다.
SEO는 결국 검색 엔진이 해당 포스팅과 블로그(웹사이트)를 판단할 수 잇는 점수 체계라 보시면 되는데, 네이버의 경우 한분야를 주기적으로 키워드 조건 등을 맞춰 작성하면 3개월 정도면 어느정도 유의미한 결과가 있습니다.
더 빠르고 느릴 순 있지만 대체적으로 그렇습니다.
2) 애드포스트 수익화
일정 규모가되면 애드포스트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규모에 따라 하단 텍스트 형태 광고만 표시할 수도 있지만, 인플루언서 급으로 넘어가면 모바일 화면에서 중간 광고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초기엔 수익이 매우 적습니다만 규모가 커지고 인플루언서 급으로 넘어가면 40~120만 원 정도는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저정도로 받으려면 전업을 해야되고 전업으로선 상당히 부족한 금액입니다.
3) 바이럴 마케팅을 해야한다.
그래서 규모가 커지기 시작하면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보통 규모가 큰 경우 업체로부터 다이렉트로 연락을 받습니다만, 소규모인 경우엔 위블등에서 리뷰 제품을 받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규모가 커지면 바이럴 업체에서 직접적으로 연락을 받을 수 있꼬, 뷰티쪽을 하시면 뷰스타도 되실수 있습니다. 물론 1~2달 한다고 되는 것은 아니고 1년 이상 하셔야하고, 중간에 시행착오도 많이 겪으셔야 합니다.
대충 5년 이상된 일명 파워블로그 급은 애드포스트와 바이럴 마케팅을 수익이 300~700사이 정도는 됩니다.
3. 위험 요소와 단점은 없을까?
위험 요소라면 남의 콘텐츠를 무단으로 이용하거나 악의적인 비방 등 법적인 제재 당할 행동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특히 네이버에서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의료 관련 내용은 각별히 주의해 작성해야 합니다.
위험 요소를 잘 모른다면 소중한 블로그 검색 순위가 낮아지거나, 블로그 자체가 저품질로 빠질 수도 있다라는 위험요소는 알고 계셔야 합니다.
위험 요소를 용약하면 작성 내용이 금칙어 사용 금지와 초상권, 저작권을 주의해 작성하면 됩니다.
단점은 TOP 랭커가되면 노력대비 수익이 적다라는 점인데 이건 상위 1%에 해당되는 것이고 그 이하라면 특별히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단 바이러를 안하고 블로그만 운영한다면 수익성이 좋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블로그 키울때 단가를 고려한 키워드를 잡아야서 키워야 합니다.
4. 그래서 결론은?
부업이든 재태크든 시작이 반입니다. 세상에 너무 많은 종류가 있고 본업으로 가져갈 것이 아니라면 네이버 블로그를 먼저 시작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