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40대 재태크 추천 종류와 집 에서 할만한 부업

사실 집 에서 할 수 있는 부업? 이거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큰 자금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영역들이 상당히 많은데, 과다한 투자가 들어가는 영역을 제외하고 소액으로 시작할 수 있는 분야들이 있습니다.



수익을 내는 방법이 아니라 초기 큰 자금 없이 집 에서 할만한 30~40대가 할 수 있는 재태크 및 부업 추천 종류는 아래 5가지 입니다.

1. 주식과 코인

주식과 코인은 말해서 뭐할까요. 30~40대 재태크 시대에 필수적인 투자 항목 중 하나입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지만 큰 탐욕을 갖고 자신의 능력 이상을 투입하지 않는다면 생각보다 좋은 재태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 미국 금리 여파와 물가 지수 상승으로 상당히 안좋은 상황입니다.

코스피와 나스닥은 매일 저점을 뚫고 나락을 향해가고 있으며, 비트코인은 2K를 뚫고 간신히 심리적 지지선을 유지하는 매우 불안정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지금 투자하라는 것이 아니라 자본주의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투자선 성행되어야 합니다.

손식을 볼 가능서도 있지만 투자보단 현금 비중을 높게 잡고 안전하게 지금부터라도 시장을 지켜보면서 투자할 시기를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스마트 스토어

쇼핑몰 + 블로그의 장점을 결합한 블로그형 쇼핑몰인데, 쉽게 말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쇼핑몰은 웹 호스팅 서버를 운영해야되고 웹 페이지를 제작해야되고, 테마를 정해야하고, 홍보를 하기 위한 마케팅 비용이 들어갑니다. 또 외부 공격도 당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하기엔 어려움이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는 블로그와 쇼핑몰을 결합한 형태라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관리하는 등의 부서적인 작업 필요 없이 시작할 수 있단 장점이 있습니다.

이 또한 진행하는 제품 특성과 규모에 따라 집 에서 하는 것은 한계가 있을 수 있지만 개인 쇼핑몰이나 매장보단 접근성이나 비용적인 부분에서 이점이 많습니다.

만약 나중에 매장을 차려서 사업을 하겠다라는 생각을 하셨었다면 이 분야를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바이럴 마케팅

대부분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진행됩니다. 제조사 또는 제조사의 대행 업체로부터 제품을 받아 리뷰를 작성하고, 현금이나 제품, 포인트 등을 받아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입니다.

블로그에 한정되진 않지만 네이버의 블로그는 ‘고화질 이미지 업로드’가 가능하고, 로딩 속도가 빠르며, 국내 1위 검색 엔진이라 트래픽양이 상당합니다.

업체 입장에서 이 정도로 가성비 좋은 홍보 방법은 유튜브외엔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 유튜브를 하면되지 않나?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이 부분은 아래 별도로 다르겠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초기 투자비용이 크지 않습니다. 수익도 크지 않겠지만 소소한 수입이라도 필요하신 경우, 아이들 육아 용품이라도 받고 싶으신 분에게 상당히 유용한 부업입니다.

4. 블로그

블로그는 크게 2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 구글 블로그가 있습니다. 더 세부적으로 나눌 수 있지만 2가지로 구분하시면 편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포스트라는 광고 수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트만 매일 꾸준하게 발행해도 월 30만 원 정도는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란 특징이 있지만, 규모가 점점 커질 수록 애드포스트 수익이 노력 대비 부족하단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때 애드포스트와 + 바이럴 마케팅을 갖이하시면 상당히 좋은 부업이 됩니다.

구글 블로그는 애드센스를 이용해 수입을 창출할 수 있지만 이 부분은 추후 별도로 다루겠습니다.

5. 유튜버

시작하는 유형에 따라 카메라 및 장비 비용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특히 FULL HD 이상급의 영상 편집이 필요하니 저사양 노트북으로는 할 수 없어 부득이한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로 대박 나신 분들이 많은 것도 사실이지만 투자 비용 대비 수익을 보지 못하고 사라지는 경우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리고 초기보다 광고 승인 조건 또한 까달로워져 초기 진입이 쉽지 않아졌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고수익을 위해선 유튜브를 운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에 집중된 시간을 2시간 이상 할당하기 좋다면 유튜브를 해보시고, 2시간 이하라면 네이버나 구글 블로그 부터 시작해야 중도 포기가 적습니다.

제가 직접하거나 가족이 같이하는 것을 생각하면 유튜브 빼고는 전부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중 스마트 스토어가 가장 어려운 것 같습니다만, 될까? 안될까?를 생각하기 보단 부딛혀보고 넘어져보고, 일어서면서 자신에게 맞는 길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Leave a Comment